국제 교류 프로그램

교환학생 파견제도

경희는 2022년 3월 현재 전 세계 84개국 594개교와의 자매결연을 통해 전 세계의 유수 대학들에서 수학하며 자유롭게 학점을 취득할 수 있도록 파견 교환학생 제도를 운영한다. 매년 3월과 9월경 대학 홈페이지와 게시판을 통해 공고하며 매년 500여 명을 선발해 파견한다.

특별교환학생 파견제도

학생들이 자비로 수학하면서 학점을 인정받을수도 있다. 보다 많은 해외유학의 기회를 제공하기위해 마련했다. 파견 학생은 교환학생과 동등한지위를 가지며 한 학기 또는 1년간 정규과정을 수강한다.

해외 단기연수

방학을 이용한 2개월 미만의 해외 단기연수 제도다. 전공연수, 어학연수, 체육연수, 문화연수, 인턴연수 등으로 나뉜다. 전공연수의 경우 해당학과 지도교수와 함께 전공관련 지역을 방문하거나 현지조사를 수행한다. 어학연수는 해외 자매학교의 어학 프로그램에 참여하는 것으로 일반연수에 비해 경비가 저렴하다. 연수 종류에 따라 학점을 인정받을 수도 있다.

복수학위제도와 학점 교류

복수학위 협정을 체결한 대학과 경희대학교 공동 명의로 2개의 학위를 각각 수여하는 제도다. 프랑스 에콜 폴리텍, 미국 휴드론대학, 일본 간다외국어대학, 중국 대련외국어대학 등 5개국 6개교의 세계 저명 대학으 로 협정을 확대해 학생들의 국제화 역량을 증대시키고 있다. 공동학위제도에 의해 두 대학 명의로 하나의 학위를 수여하는 프로그램도 시행 중이다.

국제교류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