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과대학 학부모님!!!
안녕하십니까 이재동 학장입니다.
다름이 아니라 새 학기가 시작되었습니다만 예기지 못한 코로나19 사태로 인하여 대학은 초유의 비대면 수업이 이어지고 있는 상황에서 학부모님들께서 학교가 어떻게 대처를 하고 있는지 궁금하실 것 같아 간단히 소식을 전하고자 합니다.
그동안 저희 대학은 뉴스를 통해서 보셨겠습니다만 한 명의 대학원생 확진자가 발생하여 일주일간 한의과대학 건물 전체가 폐쇄되는 어려움도 있었습니다만 교직원과 학생들을 비롯한 모든 구성원들이 합심하여 무사히 잘 이겨 낼 수 있었습니다. 그리고 또한 이번 사태를 효율적이고 선제적으로 잘 대응하기 위해 대학 및 병원의 보직교수와 행정실, 학생회가 참여하는 “한의과대학 코로나19비상대책 TF”를 구성하여 대학본부의 대응지침에 대한 원활한 소통뿐만 아니라 향후 야기될 문제점으로 비대면 수업 기간 동안 무엇보다 학생수업의 질에 대한 부분과 비대면 수업의 지속기간에 대한 불확실성, 그리고 중간고사 및 기말고사 등 학생평가에 대한 방법 등으로 판단하고 이를 해소하기 위해 다음과 같은 원칙(내부)을 가지고 대응하고 있습니다.
또한 위와 같은 원칙 하에 학생회 측과 긴밀하게 협의하며 학생과 교수가 직접 대면하여 교육해야 하는 병원 및 실험 실습은 다음과 같이 시행 또는 준비하고 있습니다.
학부모 여러분!!! 이번 사태로 인하여 무엇보다 많은 꿈과 기대를 가지고 입학을 기다렸던 신입생들이 정상적인 대학 생활의 혜택을 누리지 못하는 점 매우 가슴 아프게 생각하며 비록 어려운 교육환경이지만 여러분들의 자랑스럽고 사랑스러운 자녀들이 훌륭한 한의사로 성장하는데 저를 비롯한 우리 한의과대학 구성원 모두는 합심하여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그리고 하루속히 이 사태가 수습되어 캠퍼스에 활기가 돌아오기를 진심으로 기대하며 학부모님들의 협조와 건강을 기원합니다 감사합니다.
2020.4.17
한의과대학 학장 이재동 드림